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충북] 충북도, '2019년 제1회 충청북도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카테고리 없음 2019. 7. 5. 22:49
    (국정일보 변상주 기자)
    충청북도는 7월 4일 오전 10시 30분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북도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1회 충청북도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했다.
     
     * 주요참석자 : 한창섭(위원장 행정부지사), 김선희(서원대학교 교수), 김진수(충북대학교 교수), 김화진(전, 충청북도보건복지국장), 안형기(건국대학교 교수), 이소연(문꽃기획이사), 임영은(충청북도의회 의원), 허성준(아이앤지산업 부사장)
     
    이번 회의는 그동안 추진해 온 규제개혁 추진상황에 대하여 보고 받고 충청북도 규제개혁 우수사례 경진대회 1차 심의를 위해 소집된 것이다.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접수된 17건은 2018년, 2019년 시행하여 개선성과가 있는 법령 및 제도개선, 기업 애로사항 해소, 적극행정을 추진한 사례들이며 위원회의 1차 심의를 통해 1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해 7월 23일에 있을 2차 본선 출전 자격을 부여했다.
     
    충청북도 규제개혁위원회는 행정부지사가 위원장으로 실국장의 당연직위원과 교수 기업인 등의 위촉위원으로 구성되며, 규제에 대한 의견수렴, 규제의 신설강화사항, 규제개혁 점검평가 등을 심의한다.
     
    한창섭 행정부지사는 “규제가 산업성장을 막지 않도록 도민과 기업이 느끼는 현장의 어려움을 신속히 해결하는 규제개혁과 이를 뒷받침할 적극행정이 중요한 시기이며 도민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규제개혁행정이 제대로 추진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 규제개혁 우수사례 경진대회 2차 본선은 7월 23일 오후 2시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